과학적으로 증명된 침술 효과-마사지과학원

침술 연구에 과학적인 근거

침술연구

사이트의 침술에 관한 최근 기사는 침술 연구의 세계에서 더 넓은 문제에 대한 거울이 되고 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과학 원리의 핵심을 찌르는 문제입니다.

침술이 과학적인 심문을 받고 있다는 이유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게 정말일까요?

기본 사항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과학적인 방법에는 그럴듯한 원리에 근거한 이론을 제안하고, 그 이론을 반증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 이론이 특정 치료법이 특정 조건에 효과적이라고 제안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그것이 그럴듯한 원칙에 근거하는지 물어봅니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이론에서 포착된 설명을 제외하고 관찰된 효과에 대한 모든 가능한 설명을 배제하기 위한 연구를 설계합니다. 모든 합리적인 제어 장치가 제거되지 않은 후에도 효과가 지속된다면, 우리는 그 효과가 아마도 현실일 것이라고 결론짓습니다.

침술은 믿을 수 없는 원칙에 기초합니다. 보이지 않는 측정 불가능한 생명력인 침술 개념은 우화적 질과 고대 증명된 것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과학적인 방법이 밝혀낸 어떤 것에도 지지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 믿을 수 없는 원리에도 불구하고, 침술 지점의 조합은 수세기 동안의 연습과 이 효과에 대한 일관된 관찰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이것에 대해 숙고한 바 있습니다. 주사 바늘의 수를 4개로 제한하더라도 (특정 지점이 특정 질환에 효과적이라는 조잡한 증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천문학적인 검사 횟수가 필요합니다.

중국 침술
중국 침술

예를 들어, 중국에서 첫 번째 침술 테마가 400개 정도의 침술 점으로 생성되었을 때, 평균 수명은 50년이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모든 주사기 조합을 검사하기 위해서, 중국 인구의 모든 구성원들은 평생 동안 같은 상태로 고통받아야 했고, 그리고 나서 매년 8번의 별도의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추정치는 매우 보수적인 것으로 간주되어야 하며, 이는 단지 한가지 조건 때문입니다. 침술은 놀라운 범위의 고통에 권장됩니다.

연구 증거

과학적으로 입증된 침술의 효과 – YTN

침술에 대한 강력한 이중 블라인딩 연구를 보장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임상 조건과 결과에 걸쳐 좋은 품질의 실험은 압도적으로 침술이 엉터리보다 더 잘 수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연구가 잘 되면, 바늘을 어디에 꽂고, 얼마나 깊게 박고, 한 번 조종을 받는지, 그리고 중요한 것은, 바늘이 삽입되었는지에 대한 문제가 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과학적인 방법에 따르면, 그 이론은 반증되었습니다. 좀 더 고전적인 과학 용어로 말하면, 침술의 기초 원리에서 비롯되는 핵심 가설은 반박되어 왔습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연구에도 불구하고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개별 환자 데이터에 대한 메타 분석은 침술이 효과가 있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공하자는 제안으로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침술이 치료제 통제를 하지 않는 것보다 낫지만, 엉터리보다 임상적으로 사소한 것이지만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침술의 이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큰 표본의 힘을 사용했고, 저자들은 이것이 실제 침술의 활성 성분을 나타낸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미 본 바와 같이, 불완전하게 눈이 먼 실험에서, 사람들은 단순히 결과적인 편견으로부터 약간의 작은 차이점을 발견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해석이 더 그럴듯할까요? 저자들은 정말로 더 그럴듯한 대체 설명을 조작해야 할 의무를 다했습니까?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침술의 잠재적인 메커니즘을 푸는 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있습니다. 침술은 뇌의 특정 부위에 국소적인 조직 변화나 활성화 차이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우리는 피부에 바늘을 꽂는 것이 조직에 반응을 일으키거나 뇌에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라고 제안합니다. 실제로 그러한 변화를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진정으로 혁명적인 것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이러한 발견들은 침술의 유효성을 확인하지도 않고 그것의 치료 작용을 위한 코젠트 메커니즘을 제공하지도 않습니다. 사실, 우리는 이 접근법이 많은 침술 연구와 관련된 근본적인 문제들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효과를 설명하기 위한 생리적 메커니즘의 개조는 과학적으로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실험을 설계하거나, 소중한 생각을 위해 이해하기 어려운 메커니즘을 찾아내는 것은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글쓴이: 마사지과학원

마사지과학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