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통한 과학연구프로젝트

온라인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과학 연구 프로젝트

만약 여러분이 스트리밍 서비스, 뉴스를 읽거나 친구들과 비디오 녹화를 하는 것에 싫증이 난다면, 여러분은 시민 과학자가 되는 것을 고려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비록 많은 현장 연구 프로젝트가 중단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수백 명의 과학자들은 야생 카메라 영상과 멀리 떨어진 은하의 이미지를 훑어보거나 과거의 일기장과 현장 노트를 읽어보는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많은 이러한 도구들은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자유롭고 쉽습니다. 스미스소니언 협회의 시민 과학 봉사 페이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프로젝트 목록 및 CitizenScience.gov의 옵션 카탈로그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니버스는 온라인 전용 프로젝트를 위한 플랫폼이며, Scistarter를 사용하면 “산책 중”, “야간에” 또는 “점심 휴식 중”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매개변수로 검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야생 동물

만약 여러분이 집에 있는 것이 여러분의 뒷마당에 있는 야생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주었다면, 여러분이 도시에 살든 시골에 살든, 여러분의 시야를 넓히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과학자들이 카메라 트랩으로 촬영된 생물들을 식별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향상된 배터리 수명, 동작 센서, 고해상도 및 소형 렌즈로 인해 카메라 트랩은 보존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이 카메라는 수천 개의 이미지를 캡처하여 연구자들에게 이전보다 더 많은 생태계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스미스소니언 보존 생물학 연구소의 eMammal 플랫폼은 전국의 보존 프로젝트를 위해 동물을 식별해 줄 것을 사용자에게 요청합니다. 현재, eMammal은 코요테, 여우, 너구리, 밥캣과 다른 동물들이 사람과 어떻게 공존하는지를 연구하는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의 시애틀 어반 육식동물 프로젝트와 기후 변화에 직면하여 울버린을 감시하기 위한 노력인 워싱턴 울버린 프로젝트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카고 야생동물 감시기(Chicago Wildlife Watch)를 위한 도시 야생동물을 식별하거나 오하이오에 있는 와일즈 야생동물 감시기(The Wildings Wildlife Watch), 시더 크릭: 아이즈 온 더 와일드 인 더 와일드 인 더 와일드 인 더 와일드 인 미네소타, 미시건 줌을 통해 북미의 생물 다양성을 문서화하는 야생동물 프로젝트에 기여해야 합니다.서부 몬타나 야생동물과 스냅숏 위스콘신입니다.

사파리

집에 틀어박혀 여행에 대한 몽상을 하고 있는 경우 스냅샷 Safari에는 6개의 활성 동물 식별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드 후프 자연 보호구역과 마디크웨 게임 보호구역 등 남아프리카 자연 보호구역에서 촬영된 카메라 트랩 사진에서 사자, 표범, 치타, 들개, 코끼리, 기린, 바오밥 나무와 400종 이상의 새를 관찰해 보세요.

남수단 다이버시티캠과 함께, 연구원들은 남수단 남서부의 울창한 열대림에서 생물 다양성을 연구하기 위해 카메라 트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렌게티 라이온 프로젝트의 일부인 스냅샷 세렝게티는 야생동물 이동과 함께 이동하는 수백만 종의 카메라 트랩 이미지를 분류하기 위해 시민 과학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모든 종류의 원숭이를 침프&시(Chimp&See)로 분류하세요. 케냐 북부의 기린을 세고, 식별하고, 추적합니다. 물웅덩이는 모든 종류의 야생동물을 수용하지만, 기생충 전염을 위한 핫스팟을 만듭니다; 기생충 사파리에는 어떤 동물들이 서로 접촉하는지, 그리고 일년 중 몇 시에 접촉하는지 알아낼 수 있는 자원 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뉴질랜드의 타라나키 산은 자생 식물이 풍부한 화산봉이지만, 북섬 갈색 키위, 청오리, 바다새와 같은 토종 야생동물은 이제 희귀합니다. 야생 염소, 족제비, 스토아, 주머니쥐, 쥐와 같은 소개된 포식자들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카메라 트랩 영상에서 종을 포착하여 타라나키 무냐와 토종 야생동물과 비교한 포식자 종을 추정합니다.

바다

연구원들은 해양 생물에 대해 배우고 보존 노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벨루가 비트를 예로 들면, 캐나다 북부 매니토바에 있는 처칠 강을 방문하는 벨루가 고래들의 성별, 나이, 꼬투리 크기를 결정하는 데 초점을 맞춘 연구 프로젝트입니다. 약간의 교육을 통해, 자원 봉사자들은 수중 비디오와 이미지에서 송아지, 아성체(회색) 또는 성인(흰색)을 구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심지어 흉터나 독특한 색소를 사용하는 개인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벨루가 비트는 “벨루가 보트”를 이용하는데, 이 보트는 카메라를 아래에 두고 처칠 강 하구를 돌아다니며, 그 영상을 캡처하고 고래들의 위치에 대한 GPS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많은 온라인 프로젝트들은 시각적이지만, 매너티 챗은 해우의 발성을 해독하기 위해 귀를 훈련시킬 수 있는 시민 과학자들을 필요로 합니다. 연구원들은 해양 포유류들이 무엇을 만들고 언제 – 충분한 연습을 통해, 여러분은 심지어 개별 동물들의 뚜렷한 소리를 인식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배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 그룹이 바다표범 개체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드론 영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다표범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물에서 보내지만 새끼를 낳기 위해 뭍으로 올라옵니다. 한 그룹인 Seal Watch는 남대서양에 있는 영국령 South Georgia에서 시간 경과 사진과 드론 영상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남극의 한 팀은 바다표범들이 새끼를 낳기 위해 봄에 육지에 있는 동안 10분마다 웨델 바다표범의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Weddell Seal Count 프로젝트는 개체 수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바다표범들이 어떤 위협(예: 어업 및 기후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찬가지로, 아뇨 누에보 섬 – Animal Count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캘리포니아 해변의 외딴 연구 섬에서 코끼리 바다표범, 바다사자, 가마우지와 더 많은 종들을 세어달라고 요청합니다.

플로팅 포레스트(Floating Forest)를 사용하면 해양 생태계의 기초가 되는 다시마 숲을 식별하는 40년 간의 위성 사진을 통해 새우, 물고기, 성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영국 남서부에 위치한 한 프로젝트인 씨그라스 익스플로러는 씨그라스 침대의 감소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 멸종 위기 생태계의 건강성을 연구하기 위해 조류뿐만 아니라 이러한 서식지에서 상업용 물고기를 발견하기 위해 미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스터 해저 전망대 프로젝트로 스웨덴 최초의 해양 공원의 깊은 해저에서 큰 해면, 불가사리, 그리고 차가운 물 산호를 찾아보세요.

스미스소니언 환경 연구 센터에서는 인바더 ID로 침입 종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양 생태계를 정화하기 위해 부두 아래에 살고 있는 오염 공동체로 알려진 생물 집단을 찾아내는 훈련을 합니다.

미술사가 더 빠르다면, 두 개의 네덜란드 미술관은 1500년에서 1700년 사이의 그림 컬렉션을 분석하여 “과거의 물고기 잡기”를 시작할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합니다. 각각의 그림에는 적어도 한 마리의 물고기가 등장하는데, 생물학자와 미술사학자로 구성된 학제간 연구팀은 “과거 어류학의 역할”을 더 명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물고기의 종을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곤충

박물관의 식물과 곤충 기록 보관소에 있는 방대한 자원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화 노력입니다.
마찬가지로, 연구자들이 이 아름다운 생물들을 분류하는 것을 돕기 위해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의 칼부그에 있는 나비 컬렉션에 페이지를 넘겨보세요.
미시간 대학교 동물학 박물관은 이미 약 30만 개의 기록을 디지털화했지만, 그들의 수집량은 4백만 개의 버그를 넘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뛰어들어 지난 세기의 메뚜기 자료들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모기나 진드기와 같은 기생충 절지동물은 질병의 매개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생물체들의 위치를 더 잘 찾기 위해, TETRAGE 프로젝트는 120만 개 이상의 표본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22개의 수집품 및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95%나 완성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모기가 윙윙거리는 것을 장기간 견딜 수 있다면, HumBug 프로젝트는 그것의 알고리즘을 훈련시키고 음향 모니터링 장치를 사용하여 실시간 모기 탐지기를 개발할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대의를 위해서요!

조류관찰

조류 관찰은 시민 과학의 가장 흔한 형태 중 하나입니다. 야생에서 새를 보는 것은 분명 경외심을 불러일으키지만, 여러분은 뒷마당에서 새를 관찰하거나 대도시의 보도를 걸어 내려가는 동안에도 새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코넬 대학교의 eBird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조류 과학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회적 거리 동안 야생동물과 다른 인간들로부터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세요.) 뒷마당 등 야외 공간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면, Cornell은 또한 사람들이 새 둥지를 관찰하는 것을 보고할 수 있는 NestWatch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미스소니언의 철새 센터에도 비슷한 이웃집 감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새를 관찰하는 것은 어느 창문에서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지만, 만약 여러분이 뚜렷한 시야가 부족할 경우, 이러한 온라인 전용 프로젝트를 고려하세요. Nest Quest에는 현재 Nest 레코드 카드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자원 변환기가 필요한 로빈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굴을 파고 있는 올빼미, 펠리컨, 펭귄, 그리고 바다새의 야생 카메라 이미지를 분류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번식 행동에 대해 배우는 것을 돕기 위해 NestCams에서 북방 대머리 이비나 회색 거위의 둥지 캠 영상을 보세요.

또는 런던의 자연사 박물관의 연구자들을 위해 새 종에 걸쳐 화려한 깃털의 색상을 기록하세요.

식물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 주위에 어떤 종류의 식물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콜롬비아 대학, 메릴랜드 대학, 스미스소니언 연구소에서 개발한 전자 현장 가이드 앱인 리프스냅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앱에는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시각적 인식 소프트웨어로 식물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과학자들은 앱 사용자들이 촬영한 지오태그 이미지로부터 “식물군의 쇠퇴와 흐름”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공룡보다 나이가 많고, 세 번의 대량 멸종에서 살아남았으며, 오늘날에도 살아있는 친척이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은행나무요!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의 연구원들은 화석 대기 프로젝트를 통해 수백만 년 동안 식물의 진화와 기후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은행나무와 화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주니버스를 이용하여, 자원 봉사자들은 이산화탄소가 지나가는 나뭇잎 표면에 있는 구멍인 기공을 확인하고 세는 훈련을 받을 것입니다. 이러한 구멍을 세거나 기공 지수를 정량화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식물이 이산화탄소의 수치에 어떻게 적응하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과학자들이 다른 그룹의 이산화탄소 수치를 조절하고 있는 살아있는 나무에서 행해진 현장 실험을 알려줄 것입니다.

Nature Project를 통해 전국의 자연사 박물관, 연구 기관 및 헤르바리아에서 수백만 종의 식물 표본을 디지털화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북아메리카가 다양한 아름다운 난초의 서식지라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식물학자들에게 압착된 표본에 손으로 쓴 라벨을 타이핑하거나 뉴욕 식물원의 기록 보관소에 대한 지리적, 역사적 기원을 기록하여 손수 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남동부 생물다양성 프로젝트는 압착 양귀비, 석고, 발레리안, 제비꽃 등을 라벨로 붙이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캘리포니아, 아칸소, 플로리다, 텍사스, 오클라호마 등의 단체들은 모두 시민 과학자들을 초청하여 비슷한 작업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글쓴이: 마사지과학원

마사지과학원

답글 남기기